문 한번 여는데 엄청난 노가다가 들어간 게임 속 비밀의 방들

청원이

1.7M 조회수593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청정한 게임 유튜버 청원입니다!
    다양한 게임관련 영상을 주 1~2회 업로드합니다
    순위나 내용은 제 주관대로 넣었으니 참고 해주시고
    스포일러에도 주의해주세요!

    소재 요청이나 피드백이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좋아요와 구독, 응원의 말씀은 저에게 힘이된답니다

    게시일 년 전

    댓글

    1. Go lar

      칠십 아홉개가 뭐임...

    2. 레더맨

      청원! 여러분의 청정한 게임 유튜버 청하입니다!

    3. 꼬꼬곡 (꼬꼬곡)

      배틀 그라운드도 이런 이스터 에그들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거

    4. 허어니

      청하 어떻게 벌써12시

    5. Jay Lee

      이스터에그 너무 못알아채면 게임사에서 힌트뿌리듯이 하나씩해결하는법 유저인척 뿌려줌ㅋㅋ

    6. VegaLTE

      레이맨 3 보스 전 마지막 문이 안나와서 슬퍼요. 그 문 뒤에는 어떤게 있는지 모든 플레이어들이 궁금해 했던건데

    7. Nyan Cat

      바나나 커여웡

    8. 에른스트린데만

      허나 배1의 이스터에그는 5의 배우신 그분들에 의해 잊혀진것이다

    9. 홍진문

      저물 알수있어던이유 첫번쩨 바구니에 구멍이있는데 모르다 었었는데 쓸수없던 물건넣어서 두번쩨 걍이상해서 ㅈㄴ 패다 열린거 인거갔아요

    10. 능이만 TV

      4:20 썸네일

    11. 영상시작시간

      0:40

    12. 미래에서옴

      7:15

    13. 박상진

      와나나 저기서 벤치 치네

    14. 유텖

      썸네일만 보고 ㅋㅋㅋ 실제사건인줄 ㅋㅋㅋ

    15. UB버거

      요즘플레이어들은 극효율만 추구하는 추세지만 과거는 진짜재미로했을듯 그외 별거아닌데도 그냥밤새고 소소한 재미찾아가고참좋았는데

    16. 위키 tv

      5:53

    17. 김유봉

      나만 스프링트랩 고통질으는 소리인줄 7:05

    18. 김은경

      저런거 별로 노가다가 아닙니다.엔딩을 볼려면 구라안까고 10년 걸릴수도 있는 겜이 있습니다

    19. 2727-_-

      워존 몇개월전인가 풀렸어용

    20. 겜학생의 게임세상

      7:10 그건 사람이 거기에 우연으로 들어갓는데 좀비가있어서 철창에 가두고 도망칠때 그때 풀려서 거기아래쪽에 갇혓는데 수류탄소리를 좀비가듣고와서 찾다가 한번더들려서 있던사람이 죽으면서 고쳐지는거죠

    21. 요오오오지니

      콜오브 듀티 워존할때마다 저 문이랑 관제탑에 전화가 의문이였는데 저와 비슷한사람이 많았나보네요..

    22. 샌드Tv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

    23. 안녕하세요

      그냥다들 아무생각없이 막하다된것같운데

    24. HH JJ

      청원이형 요즘 코맹맹이 목소리도 많이없어지고 건강해보여서 좋아요~ 한참 비염심하던때 나름의 매력포인트였는데 그래도 늘 잘보고있어요~건강하세요!

    25. [블랙]BLACK

      9:41 여기 왜 데드풀이 있어 ㅋㅋㅋ

      1. 이진영

        콜라보 했었쪙 포나갓겜

    26. 카레반찬

      그래서 현재 마지막은 어케되었나요?

    27. 건전한채널

      아 이게 보요새 좀비방 이스터에그구나

    28. 꽃술

      칠십구개도 아니고 일흔아홉개도 아니고 칠십아홉개

    29. 블루

      썸넬의 좀비문 안에는 두구두구 좋은장비:까꿍 플레이어:그럴만한 가치가없자나

    30. 강효찬

      물은 죽어서 나온피가 막힌거는 뼈나 살인가?

    31. 소주엔스튜

      0:02 와나낭

    32. 정지호

      5:56 아이솔~로 읽는줄

    33. 전지적씹덕시점

      어그로 50% 팩트 50%

    34. 이주호

      이거 fps 맞죠?

    35. 섭이아빠

      그냥 실험 하다 좀비가 탄생해서 그걸 가둬 넣은건 아닌지 아니면 그냥 좀비는 좀빈데생각을 하고 괴롭힘을 많이 당한 좀비라서 그 기억 때메 도망간건 아닌지

      1. 섭이아빠

        한마디로 찐다 좀비

    36. 자수정

      근데 그래서 그 문에 목소리는...?

    37. 김태희

      마지막꺼 그냥 누가 노가다로 다 쳐보고 열면 안돼여 물론 그게 내가 되진 않을거임

    38. 무명

      모탈컴뱃11 소개때 나온 브금 아시는 분 대댓좀 해주세요ㅠㅠㅜ

    39. 김민호

      벙커빅헤드님이 열어바때요

    40. 크리&DAD

      8:18 그게 또 다른 이스터에그로 이어졌으면 재밌었을텐데

    41. EJ Choe

      완다와 거상에 저런게 있었다니?!

    42. 이혁진

      7:30 홀로코스트를 표현한건가

    43. SaeHyuck Bang

      좀비문 04:25

    44. 랑브

      배필1은 진짜 어찌 밝혀 낸거야....

    45. 슬기로운엘사생활

      그래서 모가지 모은방안에는 뭐가있었어요?

    46. Mc9reed

      몇달 된 게시물이지만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판(2018)이 아닌 오리지널판(2005)을 어릴때 굉장히 감명깊게 플레이했던 사람으로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2018년 판에 나오는 비밀의 방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첨부할까 합니다. 한국어 커뮤니티는 잘 모르겠지만, 2005년 오리지널작이 나왔을 당시 영어 커뮤니티에서는 비밀의 방에 대한 이야기가 몇년정도 끊임없이 나왔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 동전을 모으는 시스템은 없었음) 이유인 즉, 완다와 거상의 스토리를 진행하는 과정은 더 이상 심플해질 수 없을만큼 간단합니다. 정확히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엇인가를 담보로 소녀를 살리기 위해 왕국 혹은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제단이 있는 곳의 거인들을 모두 찾아내 죽이는 것 밖에 없기 때문이죠. 나머지는 분위기와 플레이어의 상상만으로 유추해야하는, 그렇기 때문에 게임 내의 추가적인 정보를 더 갈구하게 되는 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다 누군가 비밀의 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찾아내게 됩니다. 제일 처음 발견한 플레이어는 그 정보를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렸고 팬들 사이에서 삽시간에 퍼지게 되자 각자 맵 탐험이라든가, 벽이나 문에서 보여지는 문양에 대한 패턴을 파악한다든가 하는 나름의 연구에 몰두하며 뇌피셜과 결과를 공유하게 되고 이 과정은 간헐적으로 10년 가까이 계속 됩니다. 결국 맨 마지막엔 열 수 없다, 열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치명적인 버그일 것이다, 혹은 개발자 모드로 접근했더니 아무것도 없더라 등등의 얘기만 무성한 채로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2018년이 되어, 심지어 몇년째 존버하며 발매되지도 않던 라스트 가디언의 발매가 되던 그 2년후, 리메이크작이 갑자기 나오게 되는데 게임을 다시 접한 옛날 팬들은 당연히 비밀의 방을 열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에 초점이 맞춰지게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점을 바꿔, 제작진들은 원랜 그저 흥미유발 이상의 의미가 없었던 비밀의 방 입구에 대해, 몇년간 플레이어들이 토론을 이어나가는 것에 당황하며 감명을 받았고 리메이크판에는 동전수집 시스템도 추가하고, 실제로 문이 열리게 만들고, 소소한 보상 무기도 추가하게 됩니다. 물론 별 것 아닐 수도 있지만, 그 옛날 "저 너머에 뭐가 있을까?" 라며 호기심을 불태웠던 아이들은 이제 다 자란 성인들이 되었고, 아무것도 없는 대상을 향해서라도 꿈꾸고 이야기하면 거기에 무언가가 생긴다는 희망은 오래전에 버렸을 나이가 된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었다는 건 분명했다고 봅니다. 이 이야기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 컨텐츠가 있습니다. 아마 사실관계는 여기가 더 정확할 거예요. (영어주의) kolove.info/must/bidio/oIOvlZCYcp94fKs.html

    47. 사람

      2:27 브금이름 뭔가요?

    48. 김재영

      포나댜!

    49. 케이유123

      썸네일문은 그냥 당기세요 무시한거 아님?ㅋㅋㅋㅋㅋ

    50. 게임공략월드

      뭐? 머리를 바친다고? 그런 간단한 방법이...

    51. 주책이

      7분7초에는 파이프로도망가려던사란이 죽는듯

    52. Joseph Ku

      보통 유저들이 인간탑 쌓아서 창문으로 ㄱㄱ

    53. ggj u

      청원님.시체수집가에서나온노래뭔가요???

    54. ᄏᄏ

    55. 유얼크래프트

      마지막 콜오브듀티 문은 열면 킬스트릭,황금상자등이 무더기로 나온다네요~

    56. 김근육

      gta 수집품 시리즈 찍어주셔쓰면 조켔다

    57. 허나거절한다

      이스터에그를 만드는 제작진들이랑 그 이스터에그를 찾는 유저들도 신기하다. ㄹㅇ 코난이랑 코난 범인급

    58. 랑갈의 게임체널

      2:30 노래 겁나좋누 다른 유튭에서 들어봐도 넘 좋다 hoxy 노래 링크좀

    59. チャージショットガン調査隊

      ピーリー可愛い

    60. 소딩소다

      8:28 말의 목이 잘린걸 보니깐김유신 장군님이 그린듯

    61. 김보근

      4:16초에 이거 닥터 스트레인지 마법진 같은데?!!

    62. 댓글로구독자20명찍기(우인YOUTUBE)

      처음 신나개놀다가 냉장고여니까ㅋㅋㅋㅋ

    63. 최예성

      6:30 오른쪽 계속 보면 누가 뛰어가는거 같이 모래같은게 튀는대요

    64. milkskin1

      친구: 나 방탈출 짱이야!! ???: 그래? 어디 해보자

    65. 선영허

      좀비문이스터에그는들어가면아무것도없지만좀비가 그 구멍으로 도망친거 ㄱㅏ습니다(?)

    66. 알뭉치

      9:41 ㅎㅇ?

    67. p eakka 915

      7:19 아마 러시아 유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 아 ×× 파이프 ㅅ꺄!!!물흘러!!!깡~!깡~!깡~! 응???어?..머야??? 흐르네??)

    68. 이쑤씨개

      2:27 브금 제목 뭔지알 수 있을까유

    69. Frenda

      이러다가 게임도 비밀리에 출시할듯

    70. dong_ja

      와 와나나다~

    71. 레이디버그덕후 이름짱

      포나다

    72. 닼히뽀

      영상에 와나나가 나오네요

    73. GM S

      하얀섬 피처폰버전 시즌1도 레전드 아닌가요 ㅋㅋ

    74. 해달

      테슬라그라드도 미쳤는데..

    75. 황현석

      ㅇㅇ

    76. Everyday Normal Guy

      ㄹㅇ 배필갓겜

    77. King Sang

      육성볼륨너무크다 조절좀하셔야겠음귀가아플정도면

    78. 스피갤스파이크

      게임도 안하는 내가 청원이 유튜브를 계속보는이유 앞으로 닥칠 4차산업혁명 또는 AI가 인간의 직업을 대부분 대체하게되면 기본소득으로 살아갈지도 모르는데 게임만이 유일하게 인간이 할 일을 제공해줄것이라는것을 믿어의심치 않기 때문이죠 그것이 VR형태의 게임이던 콘솔이던 온라인게임이던 어떻던 많은사람들이 게임내 공간에서 많은시간을 보내고 활동하고 돈도벌고 할것이라는게 제가 예상하는 미래생활상이라 그런지 계속해서 업댓되는 게임뉴스를 접해야겠다는 생각에 청원님 유튭을 정기적으로 챙겨봅니다

    79. min Park

      2:10 나만 멋짐?

    80. 베네치아 204

      비밀방 별 거 없었네 ㅠ

    81. 바다보고싶다

      겜덕들은 찾아낼것이다 늘그래왔고 늘그랬듯이

    82. 남민준

      마지막 에 비밀눌 빅헤두가 발켜넷는ㄷ

    83. 최선주

      포트나이트는 준비 장소 아닐까요?

    84. DHG s

      8:35 제작자 비밀덕후 플레이어 비밀 변태

    85. HEXxsky 37

      배틀필드1은 그자체로 이스터에그

    86. 원통

      워존 저거 비밀풀렸어요 카드를구해서 열면벙커가 열리고 열리지않는곳은 맵의 경찰서와 사무실에서 전화가오는데 그전화를받으면 러시아어로 숫자를말함 그숫자를 입력하면 문이열리고 총도안을줌

    87. 김승규

      그럼 비밀방은 뭔지...

    88. 라운드배틀그

      아니...처음 섬네일 보고 실제 다큐멘터리인줄...

    89. Average Dude

      수류탄 던지고 흐르는 물소리는 피아니냐

    90. 김재율

      좀비문나치독일실험실아님?

    91. 뀨몬 유튜브KKYUMON

      이스터에그도 정도가 있지!

    92. simpsonwave

      데몬헌터 보석왕의 유산도 모을 떄 진짜 킹받았음

    93. Bizon

      9:00 이번패치로 어느정도 해소되었어요 다만 11번 벙커는 그안에 또다른 이스터에그라서 여는방법이 독특합니다

    94. 시호

      9:00 업뎃으로 풀렸다!!

    95. 예아

      이게 젤다의 전설의 시초인가?

    96. 김삼기

      중간에 나오는 프랑스어가 엄청 청아하게 들리네요

    97. I will be fine

      아 싸발 유튜브 댓글창 줜나 불편하네

    98. 마맨

      궁금해진건대 코난애니 재작사에서 살인사건 일어나면 어캐댐

    99. 김닐링

      이스터에그 너무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