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해설하는 박문성의 '달수네라이브' 유튜브 공식 채널입니다


광고문의 [email protected]

  • 30
  • 108 254 966

댓글

  1. 김김윤우

    무리뉴 패턴 1.맘에 안들고 살짝 게으른 천재들 조짐 2.안쓰다 안쓰다 애들폼 조짐 3.팀 성적 다조짐 4.얘내들테 케리 기대해야함

  2. 파뿌리

    진짜 알리야 고마워 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존나행복하다

  3. cheolheon yee

    알리.. 정말 계륵같은 선수야..

  4. Jupiter

    알리 베일 비니 모오라는 올라가고 손은 내려가고 있다, 백업멤버 되는거 시간 문제다.

  5. 연구소마른인가

    딴건 모르겠고 쏘니는 좀 다른데로 어떻게 안되겠니? 알리는 수염을 깍는순간 바로 폼 올라온다.

  6. dl qudtn

    그럼 뭐해 ㅎㅎ 강팀을 이겨야지 ㅎㅎㅎㅎ

  7. 오리너구리

    그냥 축구시야가 개작살나네 ㄷㄷㄷㄷ

  8. 왜축

    돌아온 건지는 몰라도 이번 경기에선 잘 하더라구요. 그런데 볼프스가 반포기한듯 압박도 적게 하고 해서 플레이에 여유가 있었던 탓인가 싶기도 하네요. 어쨌든 간만에 덜 답답한 경기였어요.^^;

  9. jason park

    냄비들 손 탈출하라고 할땐 언제고. 부활해서 행복축구하라고 하다니 근본없는 토튼햄 망하라고 악담퍼붓던 사람들 다 어디갔음 ㅋㅋ

  10. Eric Kim

    라멜라 베르흐바인은 역시 게임에서도 않써요. ㅋㅋ 😂

  11. John Lee

    비니시우스 PL 출전 시간이 얼마나 된다고 "골이 없어요" 하고 있나 ㅎㅎ 출장시간 먼저 체크하세요

  12. 김설홍

    저도 이경기보면서 한국대 독일전 김영권 선수의 골 생각났는데

  13. 다스부트

    문제는 약팀과의 경기에서 아무리 잘해봐야... 비슷한 수준에서 살아나야 살아났다. 하는....

  14. 마마크

    호들갑 떨지들 마라 하위팀 이겨 오지랍은 ᆢ 공넣어라고 비켜 주는 경기 맘 편히 하드만 ᆢ 알리? 어쩌다 오버 헤드킥 얻어 걸려 잘한거고 드리볼ㆍ패스등 여전하고 수비들 ᆢ답 없슴 빡패스와 흐름 끊는 패스ㆍㅋ 다만 베일이 올라오는듯 하나 더 지켜 봐야 하고 암튼 토트넘은 목숨걸고 잘해봐야 5위는 할듯ᆢ 트트넘 답 없는팀 내가 틀리면 나중에 들어와 사과함ㅋㅋ

  15. 삐리삐리

    알리가 이럴때 한 골씩 넣어줘야 할 듯

  16. 李东彦

    경기결과를 떠나 오랜만에 보는 알리의 웃음이 보기좋습니다.

  17. revanger

    무리뉴 유망주 생각보다 적극 기용하네 그리고 라멜라는 최근들어 폼이 너무 오락가락하는듯 근데 라멜라 토트넘 공식 트위터 MOM 후보던데

  18. Australian Hi

    손흥민 안나오는데도 재미있게 봤네요...ㅋ

  19. young kim

    K리그 팀 이겼다고 보면 됨.

    1. 김상원

      딱 저말이 적당한듯 오스트리아 벨기에가 K리그 수준이랑 비슷 하니

  20. 김신

    라멜라가 싫으면 👍눌러주세요

  21. 와코탭따번

    다 좋은데 상대가 확실히 허접한게 리그 중하위보다도 널널하던데.. 2,3선이 수비가담이나 압박도 적고 수비진도 공간 너무 생기고. 그래서 확실히 터졌다라기는 뭐한데 그래도 알리나 베일이 폼은 좀 좋아지긴한듯.

  22. 서창식

    폼 않좋은 알리 한번 반짝였다고 호들갑은 ㅋㅋㅋ

  23. 빛나는

    졸라못하는 팀 이겼다고 지랄염병들하네 손흥민은 떠나라 커리어 낭비하지 말고

  24. 바리바리GWON

    델리 알리 축하합니다!나이도 아직 한창이고 참좋은재능의 선수인데 갑자기 안좋아져서 항상 안타까웠는데 다시 폼회복하고 더잘했으면 좋겠습니다.그리고 베르흐베인은 진짜,,,나올때마다 엄청 열심히 뛰는데,,공격포인트를 거의 못올리네요,,참 안타깝습니다,,,지나가는 첼시팬이었습니다.

  25. 신영웅

    토트넘 대박인듯;;; 피엘 챔피언쉽 하위권보다 못할만한 팀한테 4:0;;;

  26. 보노보

    라멜라는 계속 그냥 토트넘에 있어라 손이 떠나야하니...

  27. 북미티모장인

    무리뉴 위태로워지니까 알리 기분 좋아진건가

  28. hiker Frantz

    좁밥 이기고 좋덴다 ㅋㅋㅋ 어차피 리그에서 또 처참하게 처발릴거면서.

    1. 은주현

      이게팩트다 ㅋㅋㅋㅋㅋ

  29. 【 minss_kim 】

    알리 패스 하나는 진짜 좋아!!! 그립다 desk

  30. LUPO

    알리 다시 폼 올라와서 손흥민이랑 케인이랑 좋은 케미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ㅜㅜ 같이 세레모니 하고 행복해하던 모습 다시보고 싶어요..!

  31. 【 minss_kim 】

    알리 베일 진짜 폼 올라와서 kbsd 보고 싶다(라멜라 모우라 베르바인 하는게 없다)

  32. 김지호

    약팀 학살한걸로 부활은 아닌듯. ㅎㅎ

  33. 박용도

    잘했지만 프리미어 가면 또 개못함 글구요 못 쉬었네 피곤하네 그것은 핑계입니다 다른 팀들도 주전은 힘듭니다

  34. jameslee Casa

    무리뉴 이제 아시아로 와야될듯. 중국 한국

  35. 북극늑대

    하지만 리그 경기만 들어가면 쫄보 본능이 살아나서 또 버스세우고 골 얻어맞고 허겁지검 따라가겠지. 무리뉴는 왜 매번 선수를 믿지 못하고 폼이 살아날거 같으면 이상하게 선발을 안뛰게 하는지 모르겠네.

  36. jaesarang

    약체팀 상대로 한경기 잘하면 부활? ㅋㅋ 아직 더 지켜봐야. 상대의 압박이 타이트하지 않았으며 주력은 잘나갔을때에 비하면 너무 굼뜨다. 그러나 축구센스는 역시 뛰어난 선수임을 보여주긴 했다. 골도 좋았고 어시 2개가 특히 좋았음.

  37. 우산익끼

    알리 수염좀 정리한거 같은데 그덕에 폼 오른듯 ㅋㅋㅋㅋ 수염이 축구실력 빨아먹고 있엇자너

  38. 우주에서온장발남의 V-LOG 일상

    압둘 알리 골프 베일 고맙다 ㅜㅜ

  39. A M

    드디어 손흥민과 케인이 제대로 쉬는구나. 백업 멤버들 오늘은 잘했다. 다음 경기가 기대된다.

  40. In moon J

    약체 상대로 설레발은 No. 프리미어 리그 에서는 알리 절대 기용하지 말자. 멘탈 약하고 실력차가 확연하다.

  41. 와코탭따번

    진짜 천재형 스타일이 우리나라에서 나올줄이야... 좋은팀,좋은감독만 만나라 제발

  42. 우유진씨가족

    안농하세요 달수씨

  43. 킴오띠

    양학 전문 토투놈

    1. 엔슈

      ㅋㅋㅋ

  44. 성니켈

    항상 따끈따끈한 정보 및 자세한 분석에 감사드립니다~~ ^^ 바이러스 조심하시구~ 몸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야간 방송이 많으니 피곤하실까봐 ㅎㅎ)~~ ^^

  45. 미스터빈

    라멜라 싫으면 👎🏻 눌러주세요

  46. 자두맛이슬이

    이제 손흥민선수랑 알리의 핸드쉐이크를 다시 기대해봐도 되는건가요?

  47. Albert Einstein

    알리 지렸다

    1. revanger

      아인슈타인이 인정하는 델리 알리

  48. 김동호

    흥민이를 넘어서자 이제

  49. 월드클래스

    베일에 알리까지 올라오고 라멜라만 쭉 안나오면 토트넘은 살아난다 토트넘은 간결하고 빠른 플레이만 하면 살아난다 손케는 다 간결한 플레이를 선호하는데 미드필더들은 다 질질끌고 시야가 좁으니 답이 없던거다 모우라 정도의 저돌적인 드리블만 석어주고 은돔벨레 3선시 탈압박위한 드리블만 석어주고 누가 공미를 보든 특히 공미자리에선 라멜라처럼 그저 볼을 지키기 위해서만 질질끄는 드리블만 사라지면 토트넘도 빛이 보인다 제발 공미는 맨유의 브페 스타일처럼만 플레이하자 라멜라가 브페보다 개인적인 스킬이 모자랄까? 활동량이 모자랄까? 제일 큰 차이점은 네가지다 시야,간결함,팀플레이,창조성 브페는 반박자 빠른패스,원터치 패스,도전적인 패스를 많이 시도하고 패스후 침투의 움직임이 좋기 때문에 성공시에 빅찬스가 많이 나오는거다 제발 공미 포지션은 누가됐건 간결한 팀플레이를 최우선으로 해야한다 현 토트넘에 그 역할에 가장 근접한게 알리,로셀소다 제발 폼좀 끌어올리자 제발 라멜라좀 그만보자 속터진다

  50. 이동규

    일단 무닝요 한숨은 쉬었네 과연 리그경기에서는 어떻게 될까 근데 상대가 너무 약체였다는 사실이 쩝..........

  51. 주용섭

    성인축구에서는 거의다 감독은 숟가락맨

  52. 레무치

    라멜라 오늘은 없었던거 갔지만 프리킥잘면 꽤 잘차는거 같은데 넣지 못하고있고 가장 문제있는건 시야인거같다. 시야가 공크기가 끝인거 같아서 여러모러 안타까운 선수

  53. Keemzuno

    다음경기 라멜라 모우라 동시투입좀 하지 말자..ㅜ ㅜ

  54. Jose Mourinho

    알리 계속 기회주다가 못하니까 안내보낸거 맞고 그때는 다 동의하더니 이제와서 이런 알리를 이런 베일을 왜 벤치에 둿냐 ㅇㅈㄹ하는거 ㄹㅇ 꼴보기싫네 이러니 다 감독탓하지 ㅋㅋ

  55. mhk121809

    델리알리돌아왔네 수염다밀어서 압둘알리 없애자!!!

  56. DH L

    알리 베일은 썩어도 준치라고 확실히 클라스를 보여준듯...라멜라 베르바인은...참 열심히는 하는데..

  57. K Mr.

    상대가 워낙 약체라 리그 경기에서 알리가 제대로 보여준다면 남은 순위 경쟁에서 실낱 같은 희망이 생길지도.. 베일은 체력과 스피드는 되살아나기 힘들지만 킥력과 시야는 여전히 살아있다.

    1. 이재환

      다음 리그에서 알리 베일 선발 출전해서 보여주면 좋겠음...ㅠ

  58. SA C

    델리 5252 믿고 있 진 않았어 잘했네

  59. 원

    수비만 좀 잘해주면 된다 이제... ㅠ

  60. 김성균

    솔직히 손흥민 빼고 알리 넣어야 한다 손흥민은 다른 팀에 보내줘

  61. 조용군

    알리 골 정말 멋있었음!! 더 올라오길 🥺

  62. 컹닝

    손흥민 드디어 쉬었다 다음상대 눈물날듯 ㅋㅋㅋ

    1. jj jjj

      토트넘 이제 다행히 일주일간격으로 잇어서 과연 예전폼이 돌아올지

    2. 하하하

      @이준혁 누가 보면 피엘 중상위권이라도 때려잡은 줄 알겠네 알리 발전 ㅋㅋ

    3. 이재환

      @가을겨울 토트넘 팬인데 설레발은 칠수 있잖아,,ㅡㅡ

    4. Albert Einstein

      번리전은 잡아야지 무리뉴야 ^^

    5. 모리야

      쉬다온 손흥민(개못함) 당하고싶냐

  63. 박순철

    오호 문성이 형 잘봐쓰요^^

  64. 리오넬라판타지

    라이징 신예 스트라이커를 데려와야 경각심 생겨서 뛰거나 이적 시키던가 근데 받아줄 구단이 있을까 폼이 저래서....😑

  65. 티맥투코비

    딱히 무리뉴탓은 아니라고봄 그냥 선수들이 너무못함 손케호 빼면 너무 기복이심하고 수비는 ㄹㅇ 한국국대수비보다 못하는거같음 암만 전술이 좋아도 뛰는선수들이 실수하면 할게없음 이미 공격축구하다가 수비가 쓰래기라 못하는거라는걸 보여줌

  66. SG L

    토트넘은 상대가 조금만 압박해버리면 불안함 총력을다해 라인 끌어올려서 공격하면 여지없이 개털림. 손흥민의 한방이 그걸 저지하고있음. 수비가 엿같아서 손도 올라갔다가 공받으러 내려감 가서 수비함. 이건 무리뉴 지시는 아닌듯함. 주구장창수비만 하고있음. 확실히 톳넘 수비 무리뉴 맨유시절보다도 더 불안불안함

  67. 힘내라.

    주급 PL 8위 25만 한화약 3.8억받고 있는데....케인보다 많이 받는데...감독 열 받을듯..7위가 포그바인데..포그바는 반짝 잘하다 꼭 부상당해 몇주는 못나오는 듯..

  68. kc kc

    내 생각엔 우리나라에서 나오기 힘든게 아니라 그동안 많았는데 묻힌거라 생각한다. 우리나라 시스템상 찍어내리고 낙인 찍어 아웃 시키지 않았겠나? 혹은 무슨 운동이냐 축구선수내 그냥 무난히 공부나 해라등등. 한국 사람 자질은 세계 최고다. 안하는건 있어도 못하는것은 없다. 중요한건 사회적으로도 축구계에도 훌륭한 인재를 양성할수 있는 공정하고 확고한 시스템. 그게 제일 중요하다.

  69. 쿠니k

    너무너무 대단하다 하니까..궁금한건데.잘하는데 왜 최고 클럽들이 데리고 가지 않나요? 사실 그정도 수준이 아닌건지..주식처럼 저평가 된건지.. 궁궁하네요. 우리 나라에서는 최고최고 하는데. 세계 평가에서는 실질적으로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이 영상이 편파 적인건가요?

  70. dudmsigd

    뇌피셜 넘 잼났습니당!ㅎㅎㅎㅎ

  71. isu jung

    옆에분 굉장히 신나셨네 재밌으셔😁

  72. 방원찬

    달수안녕 감기엔 판콜A

  73. 왜축

    진짜 더 잘 성장하면 좋겠다.

  74. 훈제임스

    한경기 잘했다고 설레바리는 오지게 치네 이런모습을 시즌중에 최소 7 8경기는 보여줘야 진짜 잘하는거야 난 아직도 라모스 발 걷어차서 퇴장당하는 강인이 생각난다 ㅋㅋㅋㅋㅋ

  75. 김우정

    지난시즌 토트넘 대 셰필드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 골도 이런 거였구나

  76. mania yes

    우리 강인이 토트넘 올래?

  77. Eugeni a

    여름에 이적하고 쭈욱~ 성장 할겁니다

  78. Cae sar

    포체때만해도 경기시간만 괜찮으면 토트넘 경기 풀로 봤었는데 무리뉴 오고 난 이후로는 점점 하이라이트만 보게되고 이제는 손흥민 공격포인트 장면만 봄 수비 하다가 역습하는 전술인 건 알겠는데 약팀 상대로도 수비축구해서 재미도 없는데 결과까지 안 좋으니까 답답해서 볼 수가 없음

  79. Keemzuno

    라리가인데...무슨 벌써 청대대회마냥 뛰네

  80. Rooftop Dreamer

    발렌시아 떠나라. 믿기도 힘들고. 진심이라해도 발렌시아는 이제 너무 좁다. 벤치에 앉아 있는데도 다 넘어서는 재능이면. 레알가서 최고수준 선수들 사이에서 배우고 경쟁하면 엄청날 듯